- ESSAY/-"If the history of the Bible is true"

천주교와 마지막 때 – 성경은 무엇을 말하는가?

진짜정보 2025. 3. 31. 11:00

천주교와 마지막 때 – 성경은 무엇을 말하는가?

성경은 마지막 때에 대해 많은 예언을 하고 있으며, 거짓 선지자와 적그리스도의 등장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특히 요한계시록과 다니엘서를 살펴보면, 마지막 시대에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세력이 강력하게 활동할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여러 해석을 내놓지만, 우리는 성경의 기록을 바탕으로 사실을 분석해야 한다.


1. 천주교의 기원과 변질

초대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한 순수한 신앙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변질되기 시작했다. 특히 로마 제국이 기독교를 공인하면서, 정치적인 요소가 결합되었고, 본래의 신앙이 왜곡되었다.

천주교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등장했으며, 성경이 가르치는 교리와는 다른 전통을 세우기 시작했다. 성경에서는 ‘오직 예수’를 통해 구원을 얻는다고 말하지만, 천주교는 마리아 숭배, 연옥 교리, 고해 성사 등 비성경적인 가르침을 추가했다. 이러한 요소들은 성경에서 경고하는 ‘거짓 교리’에 해당할 수 있다.


2. 요한계시록의 예언과 천주교

요한계시록 17장에서 ‘큰 음녀’로 묘사된 존재는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천주교와 연관되어 해석되고 있다. 계시록 17:4-5에서는 이 음녀가 ‘땅의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고 불리며, ‘큰 성 바벨론’과 관련이 있다고 나온다. 흥미롭게도, 바벨론은 과거부터 우상 숭배와 깊은 연관이 있었으며, 천주교의 여러 전통이 바벨론 종교와 유사하다는 지적이 많다.

또한, 계시록 13장에서는 ‘짐승의 표’를 언급하며, 마지막 때에 짐승의 권세 아래에서 사람들이 통제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천주교는 역사적으로 종교적 권력을 이용하여 정치와 경제를 장악해왔으며, 이는 성경이 말하는 마지막 때의 특성과도 일치한다.

반응형

3. 천주교의 상징과 사탄적 요소

천주교의 여러 상징과 의식들은 성경의 가르침과 배치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 교황을 ‘거룩한 아버지’라 부르며 신적 권위를 부여하는 것
  • 마리아를 ‘하늘의 여왕’으로 숭배하는 것
  • 성경에 없는 ‘연옥’ 개념을 가르치는 것
  • 십자가 외에 다양한 우상 숭배적 요소가 포함된 것

이런 요소들은 성경에서 반복적으로 경고한 거짓 신앙과 깊은 관련이 있다.


4. 결론 – 성경이 말하는 진리

성경은 유일한 진리이며, 마지막 때에 많은 거짓 가르침이 등장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천주교는 성경의 가르침에서 벗어나며, 많은 비성경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요한계시록의 예언과 여러 역사적 증거를 고려할 때, 천주교가 마지막 때의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성경이 경고하는 세력일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우리는 성경을 기준으로 삼고, 모든 교리를 검증해야 한다. 오직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것이 마지막 때에 미혹되지 않는 유일한 길이다.


태그: #성경 #마지막때 #요한계시록 #천주교 #거짓교리 #적그리스도 #성경예언 #기독교 #진리